철원군축제위원회

2019년도 철원군의 다양한 축제와 함께하세요

인사말

태봉국의 수도 철원군 축제위원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역사와 전통의 고장 철원은 굽이쳐 흐르는 한탄강 맑은 물과, 그 속에 숨어 있는 주상절리, KOREA NO-1 철원오대쌀이 농부들의 굵은 땀방울로 황금벌판을 이루는 고장입니다.

겨울이면 두루미가 군무를 이루고, 독수리가 비상해 날개짓 하고, 원앙새가 부부금슬을 자랑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자연과 환경의 보루입니다.

이 곳에서는 봄이면 탱크가 굉음을 내며 훈련을 하던 고석정 꽃밭에서 유채꽃의 향연과 푸르디 푸른 보리·귀리의 춤사위를 볼 수 있고, 여름이면 굽이쳐 흐르는 한탄강에서 래프팅을 즐기면서, 가족과 함께·연인과 함께 다슬기를 잡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화강다슬기 축제』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가을이면 노랗게 물든 황금벌 철원평야를 가슴에 품고,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태봉국의 후예들이 펼치는 『태봉제』와 겨울이면 눈 쌓인 천혜의 절경을 걸을 수 있는 『한탄강얼음트래킹』, 한 겨울 철원의 추위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똥바람 알통구보대회』가 펼쳐지는 사시사철 즐기고·체험하고·맛을 볼 수 있는 축제의 고장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인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철원군 축제위원회는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성껏 준비한 행복하고 즐거운 축제에 사계절 내내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철원군축제위원회 위원장

공지사항